2017년 1월 12일 목요일

1. 태초부터 계신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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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부터 계신 이
(1:1-3, 요일2:13-14)

하나님은 태초부터 계신 이시다(요일2:13).
그는 처음에도 계시고 나중에도 계시며(41:4)
자기 말씀이 그 속에 거하는 자로 세상을 이기게 하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시는 분이다(요일2:22-23).

신앙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앎이요(요일2:13),
신앙생활은 처음부터 들은 말씀이 나를 움직이는 생활이다(요일2:24, 4:12).

성경은 태초에 계신 말씀, 태초부터 계신 이에 대해 말하고 있으니
태초에 계신 말씀은 곧 태초부터 계신 이시라
종교자연, 인간발생으로 초월적 존재를 추앙함.
기독교태초에 계신 말씀에 근거하는 말씀의 신앙이라

태초--1:1—만물의 시작점
        1:1—만물 이전 영원한 시간
말씀(로고스)--하나님의 말씀, 성경 말씀, 설교 말씀이 아님
  1) 하나님 존재 자체로 인격과 영광과 능력을 가지심(1:1, 3, 41:4).
     무신론 자, 악인은 하나님이 없다 주장하다가 죽어 사라지나(10:4, 53:1)
     하나님은 여상(如常)하시고 그의 년대는 무궁(無窮)하다(102:27).
  2) 말씀의 권위와 하나님의 권위는 동일한바(1:1)
     말씀에 순종à하나님의 권위에 복종함이요,
     말씀에 불복à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함이다(40:21).

여호와 하나님이 자신을 위해 지으신 그의 백성을
많은 기사와 이적으로 출애굽시키신바(43:15-21) ,
성전은 여호와=이스라엘의 창조자를 기억하게 하였으나(43:15)
목이 곧은 백성들은 이를 망각하고
자기 손으로 만든 우상 앞에 절하는 악을 행한바 저주를 받았다(27:15).

한편 선지자는 만세 전, 곧 태초에 일하시기 전에 계신 이,
곧 창조자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자로(8:22-30)
유다족속 중 베들레헴에 오실 것을 예언하였다(5:2).

예슈아께서 너희가 성전을 헐면 내가 사흘만에 일으키리라 하심은
성전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2:19-21)
관념적인 이스라엘의 창조자가 아니고
그 자신이 모든 만물의 창조자임을 나타내려 하셨으니
그는 아브라함보다, 만물보다 먼저 계신 이심이라(8:58, 1:17)

그는 사람들에 의해 사람 같이 죽으시며 다 이루었다 하셨으니(19:30)
1) 목숨을 다시 얻기 위해 계명대로 죽으사
   아버지의 말씀에 순복하심(10:18).
2) 피조물임을 망각한 마귀를 심판하심(14:12-15, 요일3:8).
3) 창세 전 정하신대로 인류에게 구속의 피를 뿌리셨다(1:4,7).

그의 부활은 그가 영존하시는 이심을 보여주었고(1:10-12),
성령은 그가 일찍 죽었던 흔적을 가지신 인자로서(5:9)    
지금 아버지 안,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아계심을 증거하시는바(14:20, 3:21),
1) 예슈아=태초에 계신 말씀이 육신으로 오심(1:14),
2) 예슈아=태초부터 계신 이가 사람으로 나타나심(요일2:13).
3) 예슈아의 말씀=태초에 계신 말씀이 말씀하신 말씀임이다(17:5).

성경 기록의 목적은 이를 알게 하는바
아비, 청년, 아이 무론대소하고 모든 영혼들에게라
믿는 자는
예슈아 그리스도의 말씀을 태초부터 정해진 확고부동한 말씀으로 받고
그 말씀이 살아서 나를 움직이도록 몸부림치는 자니
세상도, 정욕도 지나가되
주의 말씀만이 세세토록 있음이요(벧전1:25),
그의 약속대로 영원한 생명을 얻고자 함이다(요일2:17).

! 주여,
이 점도 안 되는 인생이  
어찌 무궁하신 하나님을 알겠습니까?
2017!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겠사오니
우리의 귀를 열어주소서.
말씀을 흘려 떠내려 보내는 자 없게 하소서.
Who was and who is and who is to come~~~~~ Am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