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0일 월요일

5. 태초에 명하신 말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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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에 명하신 말씀이(시148:3-5, 요12:49-50)

하나님은 만주의 주시다(딤전6:15).
그는 만물을 명하여 지으시고, 다스리스며(시148:5)
그의 말씀을 명령으로 받아 순종하는 자에게 영생을 주시는 분이다(요12:50).

신앙은 ‘하나님=주=머리=명령자’로 앎이요(살전4:2),
신앙생활은 그리스도의 명령에 복종 순종하기를 지속하는 생활이다.

인간은 누구나 명령 듣기를 싫어하는데
인본주의, 자유주의가 극에 달해 가정과 학교 교육이 붕괴된 현세에랴?

성경은 태초에 명령으로 계신 말씀’에 관해 말하고 있는바(요1:1, 12:49)
이는 명령하는 이와 명령에 복종하는 자가
주종관계(主從關係) 되기 위함이다.

진화론은 소립자 폭발 후 장구한 세월 동안 변이되었음을 주장하나
창조론은 하나님이 만상을 있으라고 명령하심으로(사45:12)
태초에, 순간에 만물이 지어졌음을 말한다(창1:3).

질서와 법칙의 우주에 수많은 은하계, 태양계에 수많은 별들이
중력으로 인한 궤도이탈로 충돌 파괴를 피하기 위해
상호간 거리를 유지하며 자전공전을 쉬임 없이 계속하고 있고,
창세기 1장, 하나님이 명하사 있게 하신 모든 것들이 오늘까지 있음은
만물이 다 주의 종 된 연고임이다(시119:91).

천사는 자기 처소지위를 지키면 생존,
범죄하면 심판과 형벌이 기다리고(히2:16, 벧후2:4, 유6)
생령 된 사람은 명령을 순종하면 생존, 범죄하면 죽음이나(창2:7, 17)
다시 명령을 순종하면 살 수 있도록 지음 받았으니(마26:26)
곧 육 있는 영적 존재로다.

구약의 역사는 여호와(주)가 명하신 대로 행한 이야기로 점철되어 있는바
노아, 아브라함, 이스라엘의 출애굽, 언약, 성막건축, 예물 제사드림, 규례,
레위인 구별, 제사장 위임, 행진, 회정, 전쟁….등이라
그로 구원, 번성, 축복, 승전이 있었으나
명하신 대로 순종치 않았을 때, 이스라엘의 몰락이 왔다(렘42:21-22).

예슈아께서 성전을 헐면 사흘 만에 일으키리라 하심은
성전 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요2:19-21)
여호와의 명령이 아닌, 예슈아 아버지 이름으로(요5:43)
태초에 계신 말씀이 육신 되어 오신 그가(요1:1-2, 14)
명령하시면 그대로 되어지는 역사가 공생애 내내 나타났으니
물/포도주, 풍랑/잠잠, 중풍병자/일어남, 빈그물/물고기 가득,
귀신/쫓겨남, 죽은 자/걸어 나옴, 물 위로/걸음…. 등이다.

그는 죽으시며 다 이루었다 하셨으니(요19:30)
① 아버지 명령대로 목숨 내려놓으심(요10:18, 12:49).
② 자기 지위처소를 떠난 마귀를 심판하심(사14:12-15, 유6)
③ 인류에게 구속의 피를 뿌리셨다(엡1:7).

그는 부활하사 하늘보좌에 앉으셨으니 세세토록 최고명령자가 되시고
믿는 자, 곧 그리스도의 명하신 대로 그의 피를 받아 마신 자는(마26:26)
이제 그리스도의 법 아래 있는 자라(고전9:21)
성령의 명하심을 받아
땅끝까지 이르러 예슈아의 증인 되고(행1:2, 8),
회개, 침례, 예배, 모임, 기도, 봉사….등
제 자리에서 제 역할하는 것이 일상(日常)이 되며
목회자의 권고에도 일절 순종하려 함은
주의 종 된 연고이길 바람이요,
주 예슈아 그리스도 강림시, ‘일어나라’ 명하실 때,
아멘 하며 마지막 순종하려 함이다.

오! 주여,
전에는 나?
어미 말도, 아비 말도, 선생 말도 듣지 않던
청개구리였습니다.
눈을 들어 하늘을 봅니다.
묵묵히 제 자리를 지키며 제 역할하는 주의 종 된 별들을… 하늘을….
나 이제, 주의 명령을 생명으로 받는 주의 종 되기를 원합니다.
나에겐 반항도, 불순종도 송두리째 뽑아지기 원합니다.
주여! 나에게 명하소서. 종이 듣겠나이다. 아멘.

2017년 1월 27일 금요일

4. 태초에 예언의 말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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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에 예언의 말씀이(사42:9, 벧후3:1-7)

하나님은 신실하고 참된 분이시다(신7:9, 렘10:10).
그의 본성도 그의 말씀도 신실하고 참되시며(계21:5)
그의 말씀, 곧 예언을 믿고 그 이루어질 날을 위해 산 자를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데려가는 분이시다(벧후3:1).

신앙은 성경의 기록된 사건을 역사적 사실로 믿으며(눅1:1)
성경의 기록된 예언이 장차 이루어질 것을 믿음이요,
신앙생활은 그 날까지 항상 깨어서 근신하고 고난 받으며,
전도 등 모든 직무를 다하는 생활이다(딤후4:1-5).

역사가 중요한 것은 과거 없는 현제 없고, 현제 없는 미래 없음이라
성경은 언약과 예언과 역사 곧 태초, 이전, 이후에 대해 기록하고 있는바
말세를 만난 성도의 경계가 된다(고전10:11).

창세기 1장~11장까지, 노아 때 대홍수를 본 사람이 없는바
이를 신화(神話)로 여기는 자들이 있는데
하나님은 ‘그의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짐’에 대한 증인들을 세웠으니,
그 하신 예언대로
아브라함은 100세에 아들을 얻었고(창18:10, 21:2),
그 후손 이스라엘은 4대, 400년 만에 종 되었던 애굽에서 해방받았다.

이스라엘은 크고 작은 많은 선지자들이
개인적, 나라적인 예언과 성취를 통해
백성들을 이끌어 간 선지자 나라인데
그들이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을 받아 저주에서 헤매인바(느6:2)
하나님은 이전 일의 확실한 증거를 보일 수 있는 신!
장래사를 진술하는 신! 그가 참 신임을 일깨워 주셨다(사41:21-22).    .

그들로 더 큰 예언을 믿게 하시려
하나님은 친히 징조를 주셨으니 곧 처녀가 아들 낳을 것(사7:14),
그 아들이 정사와 권세 잡는 자 될 것 등이다(사9:6).

때가 되어 처녀 몸에서 아들이 났으니 예슈아시라(눅1:34-35)
그가 성전을 헐면 내가 사흘 만에 일으키리라 하셨으니
성전 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요2:19-21)
여호와 이름이 아니라 예슈아 아버지의 이름으로(요5:43)
모든 선지자의 예언들을(말4:5, 마11:11-12)
그의 열심으로 다 이루려 하심이니(사9:7, 요2:17)
그는 창세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예언의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바 됨이다(요1:14, 벧전1:20).

그가 노아 때 대홍수 사건이 하나님의 예언대로 이루어진
역사적 사실임을 증거하셨으니(마24:37-39)
이는 그가 친히 보신 사건임이다(요3:31-33).

그는 그의 죽음, 부활, 재림, 종말에 대해 예언하시고(마16:21, 24:37-39)
죽으시며 다 이루었다 하셨으니(요19:30)
① 다시 목숨 얻기 위해 목숨을 내려놓으심(요10:17-18).
② 거짓 신, 마귀를 심판하심(창3:4-6, 사14:12-15, 41:21-22).
③ 예언대로 인류에게 구속의 피를 뿌리셨다(시34:22, 벧전1:18-20).

그는 부활승천하사 보좌에 앉으신 어린 양이시니
예언대로 죽고 부활하신 흔적으로 그가 참 신이심을 증거하신다(사41:21-23).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나타나
노아 홍수, 예언의 말씀, 성경을 부정하게 함으로
가장 큰 예언, 그리스도의 재림을 관념화 시키려 하나(벧후1:9)
성령은 반드시 속히 될 일을 일깨워 주시는바(계1:1)
믿는 자는 방탕함, 술취함, 생활의 염려로 영적 감각이 둔해져
주의 날이 덫과 같이 이르지 않기 위해(눅21:34),
고난받고, 전도, 직무를 다 하며 항상 깨어 근신하는 자니
주 오시는 날, 불타는 우주를 빠져 나가
새 하늘과 새 땅에 이르기 원함이다(벧후3:7).

오! 주여,
말세에 나타난 기롱하는 자, 진화론!
어느덧 물들어 창조, 성경, 예언에 무감각한 자 없게 하소서.,
태초에 계신 말씀이 말씀하신 예언의 말씀에
깨어 있게 하옵소서.
아멘, 주 예슈아여 오시옵소서.

2017년 1월 17일 화요일

3. 태초에 언약의 말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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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에 언약의 말씀이(신29:9, 히9:15) 

하나님은 언약의 하나님이시다. 
그는 언약의 말씀으로 관계를 맺으시고, 
그의 언약은 천대에도 변치 않으시는 분이다(시105:8). 

신앙은 하나님의 언약을 믿음, 곧 예슈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약속을 믿음이요(갈3:22), 
신앙생활은 그의 계명을 지키며 그의 약속에 매달려 사는 생활이다(신7:9). 

나라, 학교, 직장, 결혼, 병원, 입양… 등 모든 인간사회는 
다 계약으로 성립되고 유지되는바 
계약위반시에는 관계도 끊어지고 약속도 무효로 돌아간다. 

성경은 하나님의 언약서로(출24:7) 
구약과 신약, 첫 언약과 새 언약으로 되어 있는데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 태초에 언약의 말씀이 계시니라’라 
태초에 하나님이 사람을 언약의 대상으로 삼으심은 
하나님이 사람을 최고 대우하심을 말하는바 
천사는 자기 처소지위 떠나면 심판과 형벌이 기다리고 있으나(벧후2:4, 히1:5, 유6) 
아담(인류)은 언약을 범해도 다시 언약을 맺어 
재결합할 예정이 있음이다(창2:17, 3:4-6, 24). 

하나님이 세우신 언약에 따라 
노아는 명하신 대로 방주를 지어 홍수심판에서 전가족이 구원받았고(창6:22), 
무지개는 홍수멸망이 다시 없을 것에 대한 언약의 증표가 되었으며(창9:9-17), 
아브라함은 씨의 번성(열국의 아비, 열왕), 
여호와가 그 후손의 하나님 되심, 가나안 땅의 약속이라(창17:1-8) 
할례는 대대로 그 언약의 표징이 되었다(창17:10-14). . 

종 되었던 이스라엘의 출애굽은(출2:24) 
아브라함에게 하신 언약이 4대, 400년 만에 이루어짐인바(창15:13, 출12: 41) 
성소 언약궤안에 있는 언약의 말씀/비석, 돌판, 돌비는(출34:28, 히9:4) 
이스라엘의 영영한 언약이 되었고(시105:10), 
백성들은 언약의 피로 세운 계명들을 환영하였으며(출19:8, 24:6) 
안식일 지키는 것으로 언약의 표징을 삼게 되었다(출31:16-17). 

하나님이 그 언약의 자손들을 버리사 패망하게 하신 것은(행3:25). 
하나님이 금하심에도 그들이 이방인과 언약함이다(충23:32). 
한편 선지자는 하나님이 그들 열조와 세우신 언약과는 달리 
살(할례)이 아니라 마음에 새길 언약, 곧 피의 언약으로 인한(슥9:11) 
새 언약 세울 것에 관해 예언하였으니(렘31:31-34), 곧 
그들의 죄를 사하실 것, 다시 그 죄를 기억치 않으실 것에 관함이었다. 

예슈아께서 성전을 헐면 내가 사흘 만에 일으키리라 하심은 
성전 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요2:19-21) 
여호와 이름으로 양의 피를 중보로 
이스라엘과 세운 언약을 폐하고(히8:7-10), 
예슈아 이름으로 아들의 피를 중보로(히9:15). 
모든 족속과 새 언약을 세우려 하심이다 

그는 피를 흘리고 죽으시며 다 이루었다 하셨으니(요19:30) 
첫 언약을 이루심이요, 새 언약을 반포하심이라 
①목숨을 다시 얻고자 계명대로 목숨을 내려 놓으심(요10:18). 
②죄의 원흉 마귀를 심판하심(창2:17, 3:4-6). 
③구속의 피로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주심이다(히9:15). 

그는 부활하사 하늘보좌에 앉으신 어린양, 하나님의 언약궤시라(계11:19) 
몇 날이 못되어 아버지의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셨으니(행2:33) 
그리스도의 언약의 피, 곧 양자의 영으로 거듭난 자에게라(마26:28, 롬8:15) 
끝까지 그리스도의 언약이 깨지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히4:1), 곧 
①오직 예슈아의 피로 죄 사함 받음(마26:28, 행13:38). 
②오직 믿음으로 의롭다함 얻음(행13:39) 
③예슈아 이름으로 약속의 자녀 됨(요1:12, 갈3:29, 4:28). 
④나와 내 가정이 구원 받음(행16:31). 
⑤그리스도 재림시, 아버지 집에 데려 가실 것임(요14:1-3). 

오! 주여, 태초부터 계신 이시여 
이 미천한 인생! 언약의 상대로 삼아주심을 감사합니다. 
다 버리고, 다 깨져도 
주님과의 언약만큼은 깨지지 않기 원합니다(히4:1). 아멘. 

2017년 1월 12일 목요일

2. 태초에 말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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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에 말씀이
(1:1, 11:25-27)

하나님은 계시의 하나님이시다.
그는 태초에 자기 때에 자기 방법으로 계시하시기로 작정하시고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 받은 자에게 자신을 계시하시는 분이다(11:27).

신앙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계시의 믿음을 가짐이요(10:17, 3:3)
신앙생활은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순종하기를 지속하는 생활이다.

말씀(로고스)이란 하나님의 자기계시, 하나님의 자현(自顯)으로
돌발적 사고에 인()함도, 누구의 요청에 응함도 아닌  
태초에 결정된 신적작정(神的作定)이다.

종교인간발생--초월적 존재 추앙, 접근하는 행위---상향적
기독교계시의 신앙--신의 부름에 응답하고 순종함-–하향적
단 말씀은 하나님이시나 하나님이 말씀은 아니고(1:1),
말씀은 하나님의 전체가 아니라 하나님의 얼굴이시다(105:4).

하나님의 계시단계는
1:1—자연계시의 시작말씀으로 시간, 공간, 물질을 창조
1:1—특별계시의 개시(開始)—말씀이 육체로 오심

()에서 유() 창조를 믿는 기독교는
만물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을 보지만(1:19-20)   
200억년 전 소립자의 대폭발로 인한 우주탄생을 주장하는 진화론은
소립자나 자연법칙의 출처(出處)를 설명하지 못하는바 허구(虛構)이다.

아담이 마귀에게 속아 범죄하고 쫓겨난 동산에 화염검이 둘려쳐진 것은
하나님이 인류에게 그 얼굴 가리우심을 말하는 것이라(3:24, 10:11)
때가 되어 하나님이 나타나시기 시작하였으니
아브라함, 이삭, 야곱, 모세에게라(18:1-2, 16, 3:2,4)
여호와 이름으로 나타난 하나님은 천사의 출현이었다(12:4-5).

이스라엘의 출애굽 후, 그들에게 짓게 하신 성소는
여호와=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나타나신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고,
선지자를 통해서는 여호와의 말씀으로 나타나셨다(삼상3:2).

그럼에도 그를 망각하여 패망을 자초한 이스라엘에게
예루살렘의 건재(健在)는 소망을 잃지 않게 하였으니
언젠가 성전에 나타날 메시야의 출현이다(44:1-3).

예슈아께서 성전을 헐면 내가 사흘 만에 일으키리라 하심은
성전 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2:19-21)
여호와 이름이 아닌, 예슈아 아버지 이름으로(5:43)
천사가 아닌,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를 나타내려 하심이라(14:7-9)
그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본 것, 그와 아버지는 하나이라 하심으로(10:30)
유대인들을 격분하게 하셨다.  

그는 자기 마음에 원하는 자, 그와 함께 하게 하신 제자들에게는(3:13)
자세히 풀어 가르쳐 주셨으나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는 종교인들에게는 비유로 말씀하신바
오히려 자신을 숨기심이다(13:10-25).

그가 죽으실 때, 예루살렘 성전의 휘장이 찢어졌으니(19:30, 히10:19-20)
하나님의 완전계시라(23:45)
1) 아버지의 명을 쫓아 영원전 감추인 것을 드러내심(10:18, 16:25)
2) 이간자 마귀 심판하심(14:12-15, 3:4-6, 요일3:8).
3) 인류로 그 비밀의 계시를 믿고 순종케 하셨다(16:26).

그는 부활승천하사 보좌에 앉아 계시고
성령은 계시의 영이시라(1:17)
믿는 자로 하나님을 알고 그리스도의 말씀에 복종하게 하시나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한 자들은 종교인으로 전락하니, 곧  
계시, 예언, 환상 등을 오해하여 신비주의자로(고후12:1-4)
종교성을 가지고 지성감천(至誠感天)하려는 맹신자로다.  

그리스도의 소원대로 계시 받는 자는 어린 아이 같은 자라
심령이 순진, 단순, 주를 경외하는 자라(16:13-14)
주께서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자기를 계시하시는바(14:21)
귀를 열어 말씀을 깨닫게 하시니(16:13-14)
단순한 순종으로 시작하여 믿음에서 믿음에 이른다.

! 주여,
우리 중, 종교인으로 전락하는 자 없게 하소서.
주님이 사랑하여 자신을 마음 껏 계시하시는 자 되게 하옵소서. 아멘.

1. 태초부터 계신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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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부터 계신 이
(1:1-3, 요일2:13-14)

하나님은 태초부터 계신 이시다(요일2:13).
그는 처음에도 계시고 나중에도 계시며(41:4)
자기 말씀이 그 속에 거하는 자로 세상을 이기게 하사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시는 분이다(요일2:22-23).

신앙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앎이요(요일2:13),
신앙생활은 처음부터 들은 말씀이 나를 움직이는 생활이다(요일2:24, 4:12).

성경은 태초에 계신 말씀, 태초부터 계신 이에 대해 말하고 있으니
태초에 계신 말씀은 곧 태초부터 계신 이시라
종교자연, 인간발생으로 초월적 존재를 추앙함.
기독교태초에 계신 말씀에 근거하는 말씀의 신앙이라

태초--1:1—만물의 시작점
        1:1—만물 이전 영원한 시간
말씀(로고스)--하나님의 말씀, 성경 말씀, 설교 말씀이 아님
  1) 하나님 존재 자체로 인격과 영광과 능력을 가지심(1:1, 3, 41:4).
     무신론 자, 악인은 하나님이 없다 주장하다가 죽어 사라지나(10:4, 53:1)
     하나님은 여상(如常)하시고 그의 년대는 무궁(無窮)하다(102:27).
  2) 말씀의 권위와 하나님의 권위는 동일한바(1:1)
     말씀에 순종à하나님의 권위에 복종함이요,
     말씀에 불복à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함이다(40:21).

여호와 하나님이 자신을 위해 지으신 그의 백성을
많은 기사와 이적으로 출애굽시키신바(43:15-21) ,
성전은 여호와=이스라엘의 창조자를 기억하게 하였으나(43:15)
목이 곧은 백성들은 이를 망각하고
자기 손으로 만든 우상 앞에 절하는 악을 행한바 저주를 받았다(27:15).

한편 선지자는 만세 전, 곧 태초에 일하시기 전에 계신 이,
곧 창조자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자로(8:22-30)
유다족속 중 베들레헴에 오실 것을 예언하였다(5:2).

예슈아께서 너희가 성전을 헐면 내가 사흘만에 일으키리라 하심은
성전된 자기 육체의 죽음과 부활로(2:19-21)
관념적인 이스라엘의 창조자가 아니고
그 자신이 모든 만물의 창조자임을 나타내려 하셨으니
그는 아브라함보다, 만물보다 먼저 계신 이심이라(8:58, 1:17)

그는 사람들에 의해 사람 같이 죽으시며 다 이루었다 하셨으니(19:30)
1) 목숨을 다시 얻기 위해 계명대로 죽으사
   아버지의 말씀에 순복하심(10:18).
2) 피조물임을 망각한 마귀를 심판하심(14:12-15, 요일3:8).
3) 창세 전 정하신대로 인류에게 구속의 피를 뿌리셨다(1:4,7).

그의 부활은 그가 영존하시는 이심을 보여주었고(1:10-12),
성령은 그가 일찍 죽었던 흔적을 가지신 인자로서(5:9)    
지금 아버지 안,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아계심을 증거하시는바(14:20, 3:21),
1) 예슈아=태초에 계신 말씀이 육신으로 오심(1:14),
2) 예슈아=태초부터 계신 이가 사람으로 나타나심(요일2:13).
3) 예슈아의 말씀=태초에 계신 말씀이 말씀하신 말씀임이다(17:5).

성경 기록의 목적은 이를 알게 하는바
아비, 청년, 아이 무론대소하고 모든 영혼들에게라
믿는 자는
예슈아 그리스도의 말씀을 태초부터 정해진 확고부동한 말씀으로 받고
그 말씀이 살아서 나를 움직이도록 몸부림치는 자니
세상도, 정욕도 지나가되
주의 말씀만이 세세토록 있음이요(벧전1:25),
그의 약속대로 영원한 생명을 얻고자 함이다(요일2:17).

! 주여,
이 점도 안 되는 인생이  
어찌 무궁하신 하나님을 알겠습니까?
2017!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겠사오니
우리의 귀를 열어주소서.
말씀을 흘려 떠내려 보내는 자 없게 하소서.
Who was and who is and who is to come~~~~~ Amen!